익산역 맛집 우리분식 중앙시장 짬뽕라면 맛집

2022. 5. 23. 16:30Tasty

반응형

 

 - 익산시 중앙로 3길 28 에 위치한 우리분식이다.

내가 처음 우리분식에 가기 시작한 것은 내 나이 13살 초등학생때인것 같다. 97년? 98년정도 시내에 자주가면서 짬뽕라면을 접한것 같다. 그 시절에는 주위에 짜장면집 하나 짬뽕라면을 파는 우리분식 하나 이렇게 있었다. 백반집도 있었고 지금 있는 대일 분식은 그 이후에 벤치마킹 하듯 어느순간 옆에 생겼다. 그래서 그런지 나는 원조 짬뽕라면 우리분식만 가고 있다.

익산 중앙시장 맛집, 익산역 맛집으로 통하는 우리분식에 가면 가는 원조짬뽕라면을 주문한다. 둘이가면 각 라면 1개씩 주문하고 탕수육은 3인분을 주문한다. 사람이 두명인데 왜 탕수육은 3인분이냐고 물어보면 그냥 맛있으니까~ 라고 대답하고 싶다.

오늘도 회사에서 일하다가 점심에 매콤한게 땡겨서 중앙시장에 있는 우리분식을 다녀왔다. 지금은 물가가 많이 올라서 원조짬뽕라면은 4000원 탕수육은 1인분에 3000원 이라서 이날 17000원 어치를 먹고왔다.

단점이라면 위생상태나 깜끔한 성격의 소유자들은 가기 힘든 집이다. 다만 한번쯤 옛 추억을 생각하며 가보면 좋은 집이다. 매콤 칼칼한 라면이 땡길면 우리분식을 찾아가면 맛이 아주 일품인 라면을 먹을수 있다. 라면 종류는 짬뽕라면, 떡라면, 치즈라면, 원조짬뽕라면 등 취향것 골라먹을 수 있다.

이날 나는 내가 잘먹게 생겼는지 사장님이 밥을 주셔서 밥까지 말아먹고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