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 익산시 현지인 맛집/장수 곰탕

2021. 2. 15. 10:24Travel

반응형

《정말 맛있는 곰탕집! 장수곰탕》

063 835 8002

익산시 선화로 502

 ▶ 벌써 20년이 넘었다. 곰탕이 먹고싶으면 찾는 나만의 맛집! 장수곰탕! 지금은 공원이 생기고 도로가 넓어져서 찾는게 어렵지 않지만 그당시만 해도 도로도 좁고 공단에 있어서 젊은 사람들은 잘 알지 못하던 곰탕집이다. 

 ▶ 익산에서 맛있는 곰탕집을 추천하자면, 장수곰탕과 정원곰탕 이 두집을 빼놓을 수 없다. 장수곰탕은 1공단에 위치하고 정원곰탕은 2공단에 위치하고 있다.

 ▶ 영업시간은 아침 8시에서 저녁 8시까지 영업한다.

 ▶ 매주 월요일은 휴무다.

 ▶ 곰탕 가격은 9000원이다. 이 가격에 한우 곰탕을 먹을수 있다는게 참 설레는 일이다. 갈비탕과 도가니탕 그리고 수육도 판매를 한다. 가격은 갈비탕은 13000원 도가니탕은 18000원이고 물론 둘다 한우를 사용한다.

 ▶ 곰탕이 나왔다. 뽀얀 국물이 보글보글 소리를 내며 보기만 해도 속이 풀리는 것 같은 비주얼이다. 밑 반찬으로 나오는 깍두기와 김치 그리고 양파절임은 내가 장수곰탕을 찾는 또 하나의 이유이기도 하다.

 ▶ 나는 다대기를 국밥에 넣지 않고 깍두기 국물을 국밥에 넣어먹는다. 다름 사람이 보기에는 왜 저러나 싶을수도 있지만 이 감칠맛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참을수 없다. 국물까지 깔끔하게 원샷을 해야 오늘 저녁은 잘 먹었구나 싶다.

 ▶ 낮에 만경강을 돌고 오후에 미륵산을 타고와서 그런지 오늘따라 국밥이 더 꿀맛이다. 저번에는 야구부 어린이들 20명이 밥을 먹고 있었는데 하루빨리 코로나가 끝나야 북적북적한 모습을 다시 보지않을까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