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리마 민방위, 김한솔 탈출 지원과 실체

2017. 3. 9. 08:29기타

반응형

# 천리마민방위

- 김정남의 아들 김한솔과 가족의 탈출을 도왔다고 알려진 베일에 싸인 단체

홈페이지 : http://www.cheollimacivildefense.org/

그외 다른 탈북자들도 여러 차례 도움을 줬다고 밝힌 천리마민방위, 홈페이지에는 자신을 북조선 고위 간부라고 밝혔고 김한솔은 탈출 과정에서 고급 승용차와 비행기까지 동원되었다고 동영상에서 말한다.

<관련 유튜브 영상>

 

하지만 북한에서는 민방위라는 말을 잘 사용하지 않는다고 탈북자들은 말한다.

# 천리마란?

천리마는 북한의 간판 용어 중 하나로 매우 빠른 사회주의 건설과 조선 인민의 혁명적 기상을 상징적으로 표현한 말이다.

천리마민방위는 천리마를 Cheollima 로 표현했는데 이는 한국식 표현이고 북한은 천리마를 Chollima 로 표현한다고 한다.

# 인터뷰내용

긴급한 시기에 한 가족의 인도적 대피를 후원한 네덜란드 정부, 중국 정부, 미국 정부와 한 무명의 정부에게 감사를 표합니다. 또한 북조선 체계 안에서 지원을 하는 동료들에게 감사를 표합니다.

갑작스레 도움을 요청했을때 우리에게 급속히 응답을 주신 주조선-주한 네덜란드 엠브레흐츠 대사님께 특별한 감사를 표합니다. 엠브레흐츠 대사님은 인권과 인도주의를 향한 네덜란드의 오랜 원칙적 입장을 입증하신 분입니다.

이번 인도적 대피 요청을 사절한 몇 정부들에 유감을 표합니다. 그러나 역사의 바른쪽에 서시는 많은 분께 우리는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 천리마민방위는 재정지원을 하고 싶으면 '비트코인 주소로 결제해 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라고 전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