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인스타이늄(아인슈타이늄) EMC2 스캠 루머?
아인스타이늄!! EMC2 라고 불리우는 가상화폐
천재물리학자인 아인슈타인의 이름에서 따온 가상화폐이며 거래소 코드는 EMC2 = 아인슈타이늄 코인(Einsteinium coin) 2014년도에 발매된 코인으로 생소하지만 오래된 코인 입니다.
요즘들어 EMC2 스캠설이 돌고 있어서 주제넘지만 몇자 적어봅니다.
아인스타이늄 EMC2 발행은? 2014년 입니다.
이미 발행한지 횟수로는 3년 만으로 2년을 넘긴 마당에... 스캠이라면 정말 아인스타이늄 EMC2 운영진은 희대의 사기꾼 조희팔이 아닐까요?
저도 전에 아인스타이늄 호재를 정리하면서 사이트며, 이런저런 정보를 찾아봤습니다.
http://rohsstory.tistory.com/353 아인스타이늄 호재 정리글 입니다.
그리고 2014년에 올라온 비트코인 관련 글... https://bitcointalk.org/index.php?topic=494708.0 이게 전부 스캠에 대한 장기 플랜이였을까요? 적을 속이기위해 나를 속인다?
2014년도 부터 거래가 되고있었다는 사실을 뒷받침해줄 https://coinmarketcap.com 입니다.
아인스타이늄 EMC2 소스코드 관련? 라이트코인의 복제품?
아인스타이늄은 라이트코인의 소스코드를 포크해서 이를 재구성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라이트코인 LTC 짝퉁이라고 해도 할 말은 없겠네요.
다만 이러한 경우 장점도 있고 단점도 있겠지만, 카피해서 재구성해서 사용 할 경우 리스크를 줄일수 있습니다.
이미 검증된 소스코드 기반으로 재구성 할 경우 안정성에 대한 문제는 어느정도 해결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라이트 코인에서 문제가 되는 부분도 아인에서 문제가 되겠죠?
또 하나 항상 라이트코인 뒤를 쫓아가는 모습일 수밖에 없습니다.
소스코딩을 해보신 분들이라면 알겠지만 남이 만든 프로그램을 해석해서 수정하는 것도 쉬운 일은 아닙니다.
아인스타이늄의 개발 방식은 이렇습니다.
- 라이트코인 소스중 안정적인 소스를 적용합니다.
- 하드포크 필요시 테스트 후 진행합니다.
- 이걸 가지고 아인을 운영하면서 개발을 진행합니다. 유지보수라고 해야할까요?
- 현재 라이트코인 0.13을 사용중인것으로 알고있습니다. 다르다면 알려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
클라우드펀딩용 코인이고, 비영리단체에서 개발하다보니 리스크가 적고 안정적인것을 추구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스캠 루머를 한방에 끝내버릴 최종보스가 있습니다.
Danielle Sremac
세르비아 대통령 후보까지 올라간 사람 입니다. 조희팔도 대통령 후보는 못했습니다.
https://sr.wikipedia.org/wiki/Danijela_Sremac 위키 인명에도 나와있는 사람입니다.
세르비아인들을 위한 제단의 이사장도 하고있을 정도로 영향력이 있는 사람 입니다.
이 사람 한명으로도 스캠루머는 없을 것이라 봅니다.